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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약관

◆ 제1장 통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땅원주식법인 (이하 법인)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www.eddangwon.com)를 통하여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⓵ “사이트”란 법인이 상품 또는 쿠폰(이하 “상품 등”이라 함)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⓶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⓷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법인이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⓸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⓵ 법인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⓶ 법인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⓷ 법인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⓸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⓹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⓺ 법인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⓻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⓵ 이용자는 법인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법인은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⓶ 법인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법인이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법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⓷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법인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⓸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법인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⓹ 법인은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⓺ 이용계약은 회원 1인당 1개의 실명이 확인된 아이디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① 법인은 회원(또는 타법인)이 이용신청서에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② 법인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거부하거나 등록 후에라도 회원에게 통보하지 않고 회원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라. 기타 법인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하였을 경우


- 제6조 (개인정보의 수정)

①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개인정보의 변동사항을 수정하지 않을 경우 법인은 회원에게 개인정보 수정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⓸법인은 회원이 특정 개인정보 수정을 요청할 경우 필요에 한하여 증빙자료를 요구하고 수정할 수 있다


- 제7조 (회원정보의 공유)

① 법인은 회원정보의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나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될 경우 회원의 회원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 타 업체와의 제휴, 인수, 분사, 합병 시
나.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이벤트, 인터넷 쇼핑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콜센터를 통한 보험, 통계작성 또는 시장조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 쉽을 맺어 회원가입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사용할 경우
② 회원은 법인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제7조 1항에 관련된 사항이 발생할 경우 법인은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하고 7일간의 유예기간동안 철회신청을 받아야 합니다.


-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개인정보의 보호는 법인과 회원이 각각의 책임을 가지고 공동으로 노력합니다.
가. 법인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⓶ 법인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⓷ 법인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⓸ 법인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⓹ 법인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⓺ 회원은 언제든지 법인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법인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법인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⓻ 법인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⓼ 법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⓽ 법인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⓾ 법인의 사이트(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법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법인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⑪ 법인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다.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제3장 서비스(블로그) 제공 및 변경,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제9조 (서비스 이용)

① 법인은 하루 24시간 365일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다음의 사항에 해당될 경우 회원에게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 정기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③ 다음의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공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나. 악의적인 해킹에 노출되었을 경우


- 제10조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① 회원의 게시물에 관한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게시물이라 함은 법인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시판과 회원의 블로그에 회원이 올린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타인의 블로그에 올린 덧글, 블로그 운영게시판에 올린 글 등을 포함합니다.
나.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법인의 고의가 아닌 한, 법인은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 법인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법인에 귀속합니다.
마.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법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법인이 블로그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호에 행위를 할 수 있는, 세계적이고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법인에 부여합니다.
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나. 법인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다.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법인은 회원의 아이디 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법인은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법인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할 경우, 법인은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법인이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법인은 별도의 보상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게시물, 내용물 및 회원권한의 삭제)

① 법인은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위반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법인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법인으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사.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법인은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파일정보 및 회원 정보를 사전공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4장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 해지

- 제12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법인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나. 범죄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마.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바. 법인이 정한 회원등급별 최소 유지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⓶ 법인이 회원 자격을 사이트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로 인해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법인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⓷ 법인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13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E-메일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법인은 확인한 뒤 특이사항이 없으면 바로 이용계약의 해지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② 법인은 회원이 제 12조의 내용을 위반하고, 법인 소정이 기간 이내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일정기간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5장 의무

- 제14조 법인의 의무

① 법인은 제11, 12, 13조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법인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법인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의 안전을 보호해야 할 시급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⓸법인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1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법인의 승낙 없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법인에 통보하고 법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⓹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법인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⓵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법인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법인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⓶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법인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법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법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법인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 제17조 손해배상

① 법인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법인의 중대한 과실로부터 초래된 손해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18조 면책사항

⓵ 법인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⓶ 법인 또는 제조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여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법인은 회원에게 상품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3회 이상 고지한 후 환불 및 법인에서 정한 추가보상을 진행합니다.

⓷ 법인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⓸ 법인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⓹ 법인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⓺ 법인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법인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⓻ 법인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계약의 성립)

⓵ 법인은 제1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법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라.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마.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⓶ 법인의 승낙이 제21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⓷ 법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⓸ 계약이 성립한 후 법인이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법인은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 20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⓵ 법인은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⓶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법인은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1 조 (상품 등의 공급)

⓵ 법인은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법인이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법인은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⓶ 법인은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⓷ 법인과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2 조 (환급)
법인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3 조 (청약철회 등)
⓵ 법인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⓶ 법인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쿠폰 판매수량이 해당 서비스가 정한 개별 조건 상의 목표수량을 달성하지 못해 공동구매 자체가 성사되지 않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유발생일 다음날 오전 0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단, 회원이 구매한 상품이 이미 주문 접수된 경우에는 개별조건상의 최소 판매수량에 미달하더라도 취소 없이 상품을 배송 처리합니다.

⓷ 법인과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구매확인의 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⓸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가진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법인이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⓹ 회원은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⓺ 공동구매하는 상품 등의 판매시한을 기준으로 공동구매가 성사된 이상, 추후 청약철회로 인하여 당초 정한 최소 구매인원에 미달되더라도, 이미 성사된 공동구매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⓵ 법인은 회원으로부터 쿠폰취소 요청 또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법인이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⓶ 법인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⓷ 법인은 이미 쿠폰 또는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쿠폰 또는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나.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⓸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법인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법인이 부담합니다.

⓹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⓺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5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6 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⓵ 법인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⓶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상품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⓷ 법인은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해당 아이디(ID)[해당 아이디(ID)와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ID) 포함]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⓸ 구매자는 이 약관 및 법인이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⓹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⓺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법인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⓻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법인,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법인은 구매자가 상품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법인은 구매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⑪ 법인은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⑫ 구매자는 법인이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상품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법인은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⑬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⓵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구매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법인이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⓶ 법인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⓷ 법인은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닌 것은 물론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⓸ 구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통하여 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⓹ 구매자는 법인이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 법인에게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⓺ 구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 법인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⓻ 법인은 배송완료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확정기간 내에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⑧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제6항에 따른 의사표시가 있거나 제7항에 따른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종료됩니다.

⑨ 구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 28 조 (배송 및 거래완료)

⓵ 법인은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⓶ 법인은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⓷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⓸ 법인은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⓹ 법인은 구매확정의 의사표시가 있거나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에는 예치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정산하여야 할 금액을 판매자와 사이에 정해진 방법에 따라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⓺ 구매자는 구매확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법인에 대하여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9 조 (청약철회 등)
⓵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⓶ 구매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바. 그 밖에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⓷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⓸ 법인은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⓹ 구매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⓺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⓻ 판매자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법인은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를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중인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⑨ 법인은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⑩ 법인은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⑪ 법인은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⑫ 구매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고,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금지행위)
⓵ 판매자와 구매자가 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법인은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⓶ 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⓷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⓸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⓹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법인이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⓺ 법인은 회원의 부당한 이용행위 또는 시스템 부정행위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1 조 (법인의 면책)
⓵ 법인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⓶ 법인은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⓷ 법인은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⓸ 법인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⓹ 법인은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⓺ 법인은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2조 재판권 및 준거법

⓵ 이 약관의 해석 및 법인과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⓶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법인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⓵ 이 약관은 2018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⓶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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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본 방침은 : 2018년 5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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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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